REVIEW

뒤로가기
제목

다이나리즈AGR 사용기입니다

작성자 정****(ip:)

작성일 2020-05-23 01:57:46

조회 670

평점 5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사용 라켓 >

▣ 비스카리아

▣ 카보나도45


< 타구감 >

▣ 적당히 단단하며 묵직합니다. 단단함과 찰짐이 공존하는 것 같았습니다.

볼이 러버에 머물렀다 나가는 느낌이었으며, 50도임에도 감각적인 부담은 없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고경도 러버들 대부분이 예전 고경도 러버들에 비해 감각 면에서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볼을 정말 잘 끌어줍니다. 찾아보니 AGR이 'Aggression'의 약자던데, 'Awesome GRip'의 약자라고 해도 될 정도로 끌림이 좋았습니다.

 

< 무게 >

▣ 러버 본체 무게는 72g, 부착 후 무게는 카보나도45 기준으로 50g 나왔습니다.

표준 사이즈로는 49~50g 정도 예상합니다.


< 드라이브 & 스매시 >

드라이브는 직선적으로 뻗기보단 포물선을 그렸습니다. 테너지 05와 64 중 05의 경쟁 모델입니다.

묵직해서 한 방의 위력도 폭발적이었으며 끌림이 좋아 포물선 궤적을 그리기 수월했습니다. 덕분에 커트볼 루프 드라이브가 정말 편했습니다.

경도에 비해 임팩트를 딱히 타지 않아 위력 대비 편의성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오히려 제가 가하는 임팩트 양에 비해 위력적인 결과물이 나와줘서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써 본 50도 러버들 중 이 부분은 단연 최고였습니다. 이렇게 강한 볼이 이렇게 편하게 상대 테이블로 들어간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았습니다.

대신 포물선을 크게 그리는 편이라 각을 열어서 걸면 민볼 드라이브와 맞드라이브에서 미스가 생겼습니다.

각을 좀 닫고 눌러주듯 걸어야 성공률이 높았습니다.  


스피드는 그렇게 빠르지 않았으나 이를 커버하고도 남을 강력한 파워와 회전량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피드 < 파워 & 묵직함 & 회전!

민볼보다 커트볼에서, 때리듯이 걸기보다 눌러주듯 끌었을 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스매시도 묵직하고 괜찮았으나 드라이브에 더 집중한 러버라는 생각이 듭니다.

< 백핸드 >

▣ 러버의 직선 반발력은 잘나가지도 안나가지도 않는 중간 정도였습니다.

쇼트는 빠르진 않았지만 묵직했습니다. 연결과 안정성에 집중하는 데에 더 유용했습니다.

디펜스는 편했습니다. 반발력도 막 높지 않았고 볼이 머물렀다 가는 느낌이라 안정감이 들었습니다.

어떤 러버는 상대 회전을 어느 정도 죽여서 돌려보내는데, AGR은 상대 회전을 그대로 되돌려주는 느낌이었습니다.


< 플릭 & 커트 & 서비스 >

▣ 2구를 플릭으로 처리하기 참 편했습니다.

커트는 잘 찍히는데 길게 갈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서비스는 커트 & 횡커트를 넣기 제일 좋았습니다. 빠른 서브보다는 회전을 강조한 서비스를 넣기 더 좋았습니다.


< 다른 고경도 러버들과 비교한다면? >

▣ R50, 맥스500 등 다른 고경도 러버들이 '너의 이런 나약한 임팩트로는 내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테다'라고 말하는 느낌이라면, AGR은 '일단 내 성능을 보여줄테니 네가 알아서 컨트롤해봐'라고 말하는 느낌입니다.

커트볼 드라이브를 걸 때 다른 고경도 러버들은 네트에 걸릴까봐 불안했는데 AGR은 오히려 오버미스에 주의해야 했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써봤던 고경도 러버들 중 가장 사용하기 편안한 동시에 강력합니다. 파워와 회전의 강력함도 융통성도 다 잡은 러버 같습니다.  


< 라켓 조합 >

▣ 아우터ALC 인 비스카리아와 이너카본인 카보나도45에 사용했습니다.

아우터ALC와는 뛰어난 스피드와 파워, 그리고 회전량을 보여줬습니다. 짧은 플레이에 대한 컨트롤은 살짝 힘들었습니다.

이너카본과는 공격력과 안정성의 밸런스가 잘 맞았습니다. 초보 생체인들에게 더 어울리는 조합이라 생각합니다.

너무 반발력이 강하지 않은 라켓과 잘 어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이나리즈 시리즈는 그 누가 사용해도 만족할 러버라고 생각합니다. 감동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나오는 블레이드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 줄라 화이팅! 고탁구 화이팅!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대표 관리자

    작성일 2020-05-23 15:07:25

    평점 0점  

    스팸글 안녕하세요 고탁구입니다
    AGR의 센스있는 별명을 지어주셔서 감탄했습니다
    AGR은 50도에도 불구하고 기타 러버와는 다른 융통성과 파워를 보여주는 러버이죠
    리뷰 감사합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